[학부 졸업] 2024-2 졸업인증제(졸업논문제/정보인증제) 제출 및 수료생 졸업신청 안내
- 조회수 104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4-11-19
[학부 졸업] 2024-2 졸업인증제(졸업논문제/정보인증제) 제출 안내
2024-2학기 졸업인증제(졸업논문제, 정보인증제) 제출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1. 제출기간 : 12. 2.(월)~12. 31.(화)
2. 대상자 및 방법
구 분 | 졸업논문제 | 정보인증제 |
---|---|---|
대 상 | ① 3학년 수료학점 이상 이수완료한 재학생 (약학대학은 5학년 수료학점) ② 졸업논문제를 통과하지 못한 수료생 | ① 8학기 이상의 재학생을 포함한 졸업예정자 ② 정보인증제를 통과하지 못한 수료생 |
제출방법 | 제1전공/복수전공: 각 전공사무실 학생자율설계전공: 학사팀 (행정관201호) | 숙명포털> 학사> 졸업> 정보인증제 內 입력 ※ 상세 입력방법은 붙임1 참고 |
유의사항 | ※졸업논문제는 졸업 시점의 규정에 따름 (학교홈페이지> 학사정보> 졸업> 졸업인증제> 졸업논문제) ※관련 문의는 각 학과사무실로 요망 ※학생자율설계전공 졸업논문 결과 보고서는 '붙임2' 파일 참고하여, 원본으로 방문 제출 | ※유효기간이 있는 자격증은 기간 이내의 것만 인정함 ※01학번부터 해당하며, 면제 대상은 붙임1 참고 |
※졸업 예정자가 아닌 휴학생 제출 불가 ※기존에 합격했었던 이력이 있는 학생은 제출 대상 아님 ※한번 제출하여 합격 된 이후에는 본인이 희망하여도 불합격으로 바꿀 수 없음 |
3. 유의사항
가. <졸업인증제 합격여부 확인> 기간에 본인의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025. 1. 9.(목)~1. 10.(금)
나. 대학원 진학, 기간만료 수료, 취업으로 인해 추가 문의가 필요한 경우 학사팀 졸업심사 관련 문의처에 문의
[학부 졸업] 2024-2 수료생 졸업신청 및 졸업인증제 제출 안내
2025년 2월 졸업(2024학년도 전기)을 희망하는 수료생의 졸업신청 및 졸업인증제 제출 일정과 신청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수료생 졸업신청 일정
구 분 | 비 고 |
---|---|
대 상 | 2025년 2월에 졸업하려는 수료생 |
졸업신청기간 | 12. 2.(월)~12. 31.(화) |
방 법 | 숙명포털 로그인> 학사> 졸업> 수료생 졸업신청 |
유의사항 | ※‘수료생 졸업신청’ 화면에 보이는 졸업인증제 결과값(합격/불합격)은 학생이 수료했던 학기의 결과로, 이번 학기에 졸업인증제를 제출하였어도 합격처리 이전까지 ‘불합격’으로 출력됨 ※수료생으로 만3년의 기간이 경과하면 '기간만료수료생'이 되며, 이후 졸업을 하고자 할 경우 재입학하여 정규학기를 1개 학기 이상 재학 & 졸업심사를 다시 받아야 함 |
2. 수료생 졸업인증제 제출 일정
※ 상세 내용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 사항『2024-2학기 졸업인증제 제출 안내』게시물 참고
구 분 | 졸업논문제 | 정보인증제 |
---|---|---|
대 상 | ① 2025년 2월에 졸업하려는 수료생(불합격이었던 인증제만 제출함) ② 2025년 2월에 졸업은 하지 않지만, 졸업인증제 중 일부만 합격하려는 수료생 | |
제출기간 | 12. 2.(월)~12. 31.(화) | 12. 2.(월)~12. 31.(화) |
제출방법 | ⇒제1전공/복수전공: 각 전공사무실 제출 ⇒학생자율설계전공: 학사팀(행정관201호) | ⇒숙명포털> 학사> 졸업> 정보인증제제출 |
유의사항 | ※복수전공은 복수전공 학과 사무실에 제출 ※관련 문의: 각 학과 사무실 ※학생자율설계전공 졸업논문 결과보고서는 "붙임1"파일 참고하여 학사팀으로 방문 제출 | ※정보 인증 교내 대체 강좌 운영 종료됨 ※해당되는 컴퓨터 자격증으로 준비해야함 |
※기존에 합격했던 이력이 있는 학생은 제출 대상 아님 ※한번 제출하여 합격이 된 이후에는 본인이 희망하여도 불합격으로 바꿀 수 없음 |
※복수전공을 부전공으로 변경 또는 포기를 희망하는 경우
① 학사팀 담당자에게 문의
- 외부학점인정(해외교환, 학점교류, 편입, IPP, 해외인턴십, 산학협동 등), 다전공과정 이수의무 등의 사유로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선 상담 필수
② ‘복수/부전공 전환(포기) 신청서’ 제출
- 학사팀(행정관 201호) 방문제출, 이메일 haksa@sm.ac.kr, 양식위치: 학교홈페이지> 대학생활> 학사정보> 문서양식함
[문의처]
근무시간: 월~금 09:00~17:30(12:00~13:00 점심시간), 주말/공휴일: 휴무
구 분 | 제1전공 소속 단과대학 | 전화번호 |
---|---|---|
졸업논문제 관련 문의 | 각 전공 사무실(제1전공/복수전공) | |
졸업심사 관련 문의 | 문과대학, 약학대학, 미디어학부 | (02)710-9994 |
이과대학, 사회과학대학, 법과대학, 글로벌서비스학부 | (02)710-9019 | |
공과대학, 음악대학 | (02)2077-7802 | |
생활과학대학, 경상대학, 미술대학, 영어영문학부 | (02)710-9017 | |
교직 관련 문의 | 교직 이수중인 학생(교원양성센터) | (02)2077-7352 |
붙임 1. 정보인증제 제출 안내자료 1부
붙임 2. 학생자율설계전공 졸업논문 심사결과보고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