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서울권 20개 대학 취업 축제 '우리 모두 취업합시다' 개최
- 조회수 7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4-11-06
우리대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서울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곳이 참여하는 '우리 모두 취업합시다' 오프라인 행사를 11월 5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중 하나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와 청년 고용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20개 대학이 함께한다. 앞서 10월 한 달간 온라인을 통해 4명의 취업 전문가 강연이 진행됐고, 이 중 참여 인원이 가장 많았던 우리대학이 오프라인 행사 개최지로 선정됐다.
구독자 37만명을 보유한 취업 유튜버 '인싸담당자'가 이날 오후 2시 백주년기념관에서 2시간 동안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응원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 이어 김상용 서울고용센터 소장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격려사를 전했다. 이날 우리대학 재학생 100여명과 지역 청년 30여명, 대학 관계자 20여명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고, 현장 참가자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이 제공됐다.
손서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숙명여대 학생들의 열띤 학구열 덕분에 1위를 차지해 이번 행사를 개최할 수 있었다"며 "숙명여대는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자신감을 얻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대학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 대학 운영 성과평가에서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8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한 취업·진로 분야 우수 대학이다. 올해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운영대학에도 선정되며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